반석 위에 집을 지으라 / 기초공사가 확실해야...
그런데 유일하게 무너지지 않은 건물이 하나 있었다. 덕분에 그 건물 안에 있던 사람들 모두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. 지진 직후 건물은 이재민들을 위한 장소로 쓰였다.
건물은 미국의 건축가 프랭크 라이트(Frank Lloyd Wright) 씨가 지은 임페리얼호텔(Imperial Hotel). 프랭크 씨는 이 호텔을 짓기 위해 기초공사를 하는 데만 2년이라는 시간을 매달렸다. 많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 많은 비용이 투자됐기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많은 비난을 받았다. 그러나 호텔이 지어진 지 2년 후 대지진이 일어났을 때, 대부분의 건물과 도로가 파손된 가운데서도 이 호텔만큼은 건재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었다.
영적 공사도 마찬가지다. 예수님께서도 기초공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셨다.
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히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초를 반석 위에 놓은 연고요 나의 이 말을 듣고 행치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히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 (마 7:21~27)
기초공사를 잘 하기 위해서는 모래가 아닌, ‘반석’ 위에 집을 지어야 한다. 물론 모래 위에 집을 짓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. 비유의 말씀인 것이다.
그렇다면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‘반석 위에 집을 지으라’는 말씀은 무슨 의미일까.
다 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저희를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매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시라(고전 10:4)
반석은 그리스도를 의미한다. 따라서 반석 위에 집을 짓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상과 가르침을 중심으로 한 삶을 살아야 한다. 그럴 때 비로소 예수님과 하나가 될 수 있다.
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가고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(엡 2:20~22)
온 우주 최고의 건축가이신 하나님께서, 영적 성전재료로 쓰신다는 성도들은 분명 구원받을 자들이다. 이들은 반석 곧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 믿음의 생애를 산 이들이다.
우리가 하나님의 영적 성전재료로 선택을 받고자 한다면, 당연히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야 한다. 그리스도의 가르침은 새 언약 유월절(눅 22:15)과 주간절기인 안식일(눅 4:16), 여성도 머리수건규례(고전 11:1) 등을 지키는 것이다. 이것이 영적 기초공사를 튼튼히 하기 위한 방법이다.
영적 기초공사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반석 위에 집을 지으라 하신 뜻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상과 가르침을 중심으로 한 삶을 살았을 때 예수님과 하나 될 수 있다는 것이다. 예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셔서 알려주신 생명의 진리는 안식일과 유월절 등의 3차 7개 절기로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협회(안증회,총회장김주철목사)에서 그대로 지키고 있다. 사람에게 났으면 무너질 것이나 하나님께 난 것은 무너지지 않는다는 말씀과 같이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(안증회,총회장김주철목사)는 1964년에 첫 교회가 설립되어 현재 소속 교회는 2200여개, 신자는 약 175만명에 이른다.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(안증회,총회장김주철목사)에서 영적 기초공사를 튼튼하게 하여 영원한 천국에 돌아가길 바란다.
기초돌을 하나님의 계명과 말씀으로 단단히 다지면 굳게 믿음을 세울수 있어요~^^
답글삭제왜 그리스도께서 기초석이 되셨다고 하셨는지 이해가 됩니다.
답글삭제